아이들을 위한 말랑말랑 타자연습

2020. 2. 22. 13:49 IT/IT인터넷
반응형

아이들이 초등학교 2, 3학년 정도가 되면 컴퓨터 연습을 시켜줘야 하는데요. 타자연습은 최대한 저학년때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정규과목에 컴퓨터가 있는데요. 다른 친구들보다 뒤쳐지면 흥미를 잃게 되기 때문이죠. 



최대한 저학년떄 타자 연습을 하루 30분정도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은데요. 특히나 요즘같은 스마트한 시대에는 필수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타자연습시 주의사항과 함께 추천하고 싶은 타자연습 사이트 말랑말랑 타자연습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자연습시 주의사항

타자연습시 주의할점은 처음에 너무 자리연습 위주로 시키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단문 낱말 연습과 번갈아 가며 하다가 다른 자리익힘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칭찬을 많이 해주며 흥미를 잃지 않도록 격려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또 영문타자는 한글이 충분히 숙달된다음에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영문타자를 접하는 시기는 고학년쯤 코딩을 접할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아이들이 본인이 더 답답해서 영문타자 연습을 열심히 하게 되기 때문이죠. 


만약 컴퓨터를 너무 빨리 접하면 안돼라고 생각하는 부모님들은 컴퓨터도 정규 수업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생각을 버리는 것이 좋은데요. 바른 습관, 바른 마음으로 컴퓨터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더 중요한듯 합니다. 





말랑말랑 타자연습

타자 연습 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은 프로그램이 나와 있는데요.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느냐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은 말랑말랑 타자연습 인데요. 




말랑말랑 타자연습은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타자연습 소프트웨어 입니다. 한글은 두벌식과 세벌식을 지원하며 영어는 쿼티와 드보락을 지원하는데요. 긴 글 연습도 가능하며 자신만의 긴 글 연습이나 타자 검정도 가능합니다. 2019년 3월에 오픈한 한컴타자연습의 네번째 버전으로 웹과 모바일에서 이용가능합니다. 



특히 말랑말랑 타자연습은 초등학생이 많이 사용하며 그만큼 아이들의 흥미를 끌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함께 짧은 글 연습과 함께 속담, 역사, 문화, 수필 등의 다양한 한글타자 공부가 가능해 유용합니다. 또 긴 글 연습에 반크, 개념원리, 모두의 타자가 추가되었죠. 


0123


말랑말랑 타자연습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회원인 경우 학교, 학년, 반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클랜이나 자유게시판도 이용가능하며 친구나 클랜과 대결도 가능합니다. 개인 순위와 학교 순위, 랭킹을 확인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성취감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들을 위한 말랑말랑 타자연습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