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적금 이율 및 준비물 총정리

2020. 2. 13. 19:26 LIFE
반응형

군적금은 군인들을 위한 고금리 적금인데요. 일반 적금보다 이율이 높다보니 군장병 분들은 입대와 동시에 군적금 추천을 받고 가입하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군적금 가입은행은 수협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대구은행, 하나은행에서 가입 가능한데요. 



각 은행별로 적금이 달라지므로 어떤 은행에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지 비교해보고 싶은 분들이 계실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군적금 이율과 함께 준비물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적금이란?

군적금은 정확히 말해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고 불리는데요. 매월 최대 20만원까지 두 개의 군인적금에 2년간 저축할 수 있습니다. 군 외에도 군에 복무를 증명할 서류가 있다면 은행에서 군적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2018년 출시된 병사용 적금으로 연이율 5% 가량의 고금리 적금상품입니다. 비과세혜택과 재정지원금 1% 혜택이 주요 혜택이죠. 병역의무자 중에서 현역이나 이에 준하는 급여를 받는자만 가입가능합니다. 또 가입시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월 납입 한도는 은행별 최대 20만원이며 개인당 최대 40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가입방법은 각 은행의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준비하실 서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012345



군적금 이율

군적금은 기본적으로 3~4%대의 금리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1년 3개월 이상은 5% 금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각 은행과 지역마다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이런 기본적인 군적금 이율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쉽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군적금 이율을 비교해보는 방법은 은행연합회에서 금리 수수료 비교공사에 들어갈때 손쉽게 비교 가능한데요. 장병내일준비적금금리 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군적금 이율 금리를 쉽게 확인가능하죠.



군적금 준비물 

군인적금은 입대전에도 가입가능한데요. 입대날짜가 나온 후 서류로 가입가능합니다. 단, 국민은행의 경우 입대 후 가입가능합니다. 

준비하실 서류는 입영통지서 혹은 병적증명서, 휴가증, 외출증 등의 서류가 필요한데요.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전화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입영 후에는 보통 주민증과 휴가증 하나면 됩니다. 병적증명서는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출력가능합니다. 또 주민등록증 혹은 여권이 필요하며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도장은 사인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은행마다 준비할 서류가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미리 꼭 확인해보시고 지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군적금 이율 및 준비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